top of page

『청소년 독서 토론을 위한 열두 달 작은 강의』, 인디고 서원


인디고 서원 (엮음)

판형 : 152*210mm | 분량 : 276쪽 | 정가 : 16,000원

종이책 ISBN : 978-89-5820-763-4(03370)

출간일 : 2022년 4월 8일

분야 : 교육학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잃어버린 배움과 성장의 시간을 다시 마주하게 하는 책!”


이제 우리는 ‘지식의 시대’를 지나 ‘생각의 시대’에 진입했습니다

생각의 시대에는 수많은 지식을 나만의 네트워크과 패턴으로

서로 연결하는 힘이 가장 필요할 것입니다!


질문하고 생각하는 청소년들이 많아질수록

우리 사회는 더 건강해지고 희망도 커질 것이며,

건강한 민주주의와 정의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생각하는 힘이란 무엇일까요? 저는 세상에 질문을 던지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은 궁금한 것들로 가득 차 있고 우리는 끝없는 질문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알게 됩니다. 그렇기에 질문하는 힘이야말로 지식의 확장과 자아의 성장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 책은 나와 세상을 향한 질문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참된 삶이란 무엇인가’, ‘민주주의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 ‘공정한 경쟁은 존재하는가’, ‘지속가능한 삶은 어떻게 가능한가’ 등 보다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를 꿈꾸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마주할 물음들이지요. 이러한 질문들을 바탕으로 이 땅의 청소년들이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전국 청소년 인문 토론의 장 <정의로운 세상을 꿈꾸는 청소년, 세계와 소통하다(정세청세)>에서 지난 열두 달 동안 함께한 인문학 강의와 진지한 토론의 내용이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들어가는 말>에서


 

엮은이ㅣ인디고 서원


인디고 서원은 2004년에 문을 연 청소년을 위한 인문학 서점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더 아름다운 세상을 향한 창조적 열정으로 꿈꾸기를 멈추지 않는 작은 혁명가들이 여기 있습니다. 진실과 정의, 용기와 순수를 가진 이 혁명가들이 꿈꾸는 세상은 모든 사람이 자유와 평등을 누리며 사랑과 행복의 삶을 살 수 있는 에코토피아입니다.


그러나 이 젊은 혁명가들은 일상의 아름다움과 세상의 아픔을 함께 느끼는 일을 놓치지 않습니다. 지금 옳다고 생각한 바를 실천하는 것이야말로 이들의 혁명 방식입니다. 각자의 삶의 장에서 배움과 소통의 장들을 만들어내고 그 아름다운 연대를 통해 이들이 꿈꾸는 정의롭고 아름다운 세상은 더디게라도 반드시 올 것입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