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할미의 숲마실』, 전명옥



전명옥 지음

판형 : 152*224mm | 분량 : 292쪽 | 정가 : 18,000원

종이책 ISBN : 978-89-5820-766-5(03480)

출간일 : 2022년 4월 28일

분야 : 자연과학(식물학)


개나리꽃 별자리, 진달래 카나페, 목련 꽃잎 토끼,

물방울 저금통, 대나무잎 달팽이, 능소화 부케,

나뭇잎 패션쇼, 은행잎 나비, 풀 가발 놀이,

나뭇가지 미로, 솔방울 루돌프, 눈 케이크 만들기…


자연에서 만나는 풀과 나무, 돌과 시냇물은 모두모두 최고의 놀잇감!

지난 40여 년간 유치원에서 유아들을 만나온 교육전문가가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하며 정리한 두근두근 알록달록 재미난 155가지 숲놀이!


“완벽하지 않아도 아이들과 그 계절, 그 장소에서 어떻게 놀아야 할지 마치 자판기를 누르면 툭! 하고 튀어나오듯 자연스럽게 노는 경지에 오르는 것은 현장에서 오랜 시간의 경험이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꿈샘’ 전명옥 선생님의 이 책은 아이들과 함께 마실 나가듯 가볍고 즐겁게 할 만한 놀이들을 풍성하게 담았습니다.”

―황경택(만화가, 황경택생태놀이연구소 소장)


“저자는 오랫동안 아이들과 함께 ‘숲마실’을 다녔고 지난 10년 동안 숲놀이를 해온 전문가입니다. 그러면서도 ‘어른아이’라고 생각할 만큼 동심을 잃지 않은 순수한 마음과 창의력이 넘치는 진정한 교육자입니다. 오랜 경험에서 얻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정리했습니다.”

―이남숙(서대문자연사박물관장)


 

지은이ㅣ전명옥


홍성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입학 무렵부터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서울에서 살았습니다. 서울이지만 늘 숲과 가까이에 살아 자연이 주는 풍성함을 누리며 자랐습니다. 대학에서 원예학을 전공하고 안양으로 내려와 5년간 농사를 지으면서 야학 교사로 근무했습니다. 결혼 후 1986년 꿈나무유치원을 설립해서 36년간 한자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에서 유아교육과정을 마치고 자연 생태와 그림책을 교육과정에 접목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 황경택생태놀이연구소를 통해 숲놀이에 입문하면서 유치원 원아들, 두 손녀와 즐겁게 숲에서 놀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부터 시작한 두 손녀와의 숲마실은 손녀들의 상상력과 관찰력이 자라나는 모습에서 제게 큰 기쁨과 보람을 주었습니다. 네이버 카페 ‘황경택생태놀이연구소’의 정모지기 스태프로 있으면서 숲에서 아이들과 쉽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방법을 배우기도 하고 연구한 놀이를 많이 나누었습니다. 아이들과 숲놀이를 하고 싶어하는 부모님들과 양육의 조력자인 조부모님, 유아교육 현장의 교사들을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