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최진석의 말 2024 일력』, 최진석


최진석 (지음)

판형 : 125*170mm | 분량 : 384쪽 | 정가 : 22,000원

종이책 ISBN : 978-89-5820-852-5 (02190)

출간일 : 2023년 10월 10일

분야 : 인문학>교양인문학, 동양철학>노장철학, 자기계발>성공학


노자, 장자 강의로 인문학 열풍을 일으킨 철학자

최진석 교수의 말과 글로 여는 갑진년 2024!

"나는 매일 철학하는 삶으로 건너간다."

오늘을 도모하여 새로운 내일로 건너가는 366일의 문장들

내 삶과 호흡하는 창조적이고 선도적인 인문학·철학 공부를 대한민국 독자들에게 알려온 ‘질문 하는 철학자’ 최진석의 말과 글을 하루 하나씩 읽으며 날마다 나를 새롭게 한다. 2024년 일력 『최진석의 말』은 수많은 베스트셀러 저서를 내며 인문학과 철학을 하는 진정한 의미를 때로는 날카롭게 때로는 시詩처럼 은유해온 최진석의 생각과 시선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정수精髓와 같은 책이다. 노자, 장자 사상과 동양철학을 전공한 철학자 최진석의 깊은 사유를 하루 두세 문장씩 꺼내어 실었다.

1월 ‘나를 나이게 하는 힘’인 “질문質問”에서 시작해 12월 ‘참된 나를 찾아가는’ “기본基本”까지, 매달의 키워드는 나와 세상을 바꾸는 동력이 될 말들로, 최진석 저자의 여러 저서와 강연에서 가려 뽑은 말과 글들이다. 매일 만나는 최진석 저자의 간결하고 응축된 말이 내 삶과 시대를 돌아보며 철학하는 새로운 날들로 건너가게 한다.

『최진석의 말』 특징

•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 한 장씩 넘겨 읽는 탁상 일력 형태의 도서로, 그 형태 자체가 나에게 주어진 하루라는 시간과 그 가능성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 질문하는 철학자, 선도하는 철학자, 최진석의 대표 저서와 강연, 그의 생각과 시선을 간결한 문장으로 매일 새롭게 음미할 수 있다.

• 매달의 주제어는 내 삶과 시대에 책임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매달의 주제어, 매일의 짧은 말을 통해 내 삶과 시대를 낯설게 바라보며 철학하는 용기를 되새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일과 공부, 삶의 여러 영역에서 창조적이고 주도적인 태도를 도모하려는 사람들에게 영감의 단초가 될 문장들을 만날 수 있다.

• 요일과 국경일, 주요 공휴일, 주요 음력 정보, 2024년 중 걸어온 날, 걸어갈 날의 누적 숫자를 함께 표기하여 2024년 하루하루를 정성스럽게 맞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최진석의 말』 일력은 그의 저서 아홉 권 『인간이 그리는 무늬』(소나무, 2013), 『경계에 흐르다』(소나무, 2017), 『노자의 목소리로 듣는 도덕경』(소나무, 2001), 『생각하는 힘, 노 자 인문학』(위즈덤하우스, 2015), 『탁월한 사유의 시선』(21세기북스, 2017), 『나 홀로 읽는 도덕경』(시공사, 2021), 『최진석의 대한민국 읽기』(북루덴스, 2021), 『노자와 장자에 기대어』(북루덴스, 2022), 『나를 향해 걷는 열 걸음』(열림원, 2022)을 포함해 최진석의 새말새몸짓 유튜브 콘텐츠와 화제가 된 그의 대중 강연을 토대로 구성하였다.

나를 공부하는 열두 달의 주제어

1월

질문質問

-나를 나이게 하는 힘

2월 독립獨立

- 내 삶의 주인으로 존재하기


3월 관찰觀察

- 경이를 알아보는 순간


4월 창의創意

- 호기심이라는 동력

5월 시선視線

- 생각의 높이

6월 소명召命

- 지속하는 태도

7월 선도先導

- 시대를 읽는 예민함

8월 무심無心

-텅 빈 마음으로

9월 반성反省

- 문제를 다루는 자세


10월 책임責任

- 시대에 대한 성실성


11월 경계境界

- 인간은 건너가는 존재


12월 기본基本

- 참된 나를 찾아서


 

저자ㅣ최진석


노자·장자 연구자, 철학자, 작가. 1959년 음력 정월, 전남 신안의 하의도 곁의 작은 섬 장병도에서 태어나 함평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다. 서강대학교 철학과에서 학사, 석사를 마치고 베이징대학교에서 『성현영의 ‘장자소’ 연 구』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강대학교 철학과 교수, 건명원 초대 원장을 지냈다. 지금은 사단법인 새말새몸짓 이사장, 새말새몸짓 기본학교 교장, KAIST 김재철AI대학원 초빙석 학교수, 서강대학교 철학과 명예교수이다. 주말에는 함평군 대동면 향교리에 자리한 호접몽가에서 새말새몸짓 기본학교를 운영하며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저서로 『노자의 목소리로 듣는 도덕경』, 『인간이 그리는 무늬』, 『생각하는 힘, 노자 인문 학』, 『탁월한 사유의 시선』, 『나 홀로 읽는 도덕경』, 『최진석의 대한민국 읽기』, 『노자와 장자에 기대어』, 『나를 향해 걷는 열 걸음』 등이 있고, 『중국사상 명강의』, 『장자철학』, 『노장신론』 등을 해설하고 우리말로 옮겼다. 『노자의 목소리로 듣는 도덕경』은 2013년 중국에서 번역 출판되었다.



최진석의 말 2024 일력_도서자료
.pdf
PDF 다운로드 • 248KB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